유니티에서 파이어베이스의 값을 가져와 dictionary형태로 받았는데, 바로 내가 원하는 오브젝트 형식으로 변환해서 관리하고싶을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스태틱 클래스 생성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public static class ObjectExtensions
{
public static T ToObject<T>(this IDictionary<string, object> source)
where T : class, new()
{
var someObject = new T();
var someObjectType = someObject.GetType();
foreach (var item in source)
{
someObjectType
.GetProperty(item.Key)
.SetValue(someObject, item.Value, null);
}
return someObject;
}
public static IDictionary<string, object> AsDictionary(this object source, BindingFlags bindingAttr = BindingFlags.DeclaredOnly | BindingFlags.Public | BindingFlags.Instance)
{
return source.GetType().GetProperties(bindingAttr).ToDictionary
(
propInfo => propInfo.Name,
propInfo => propInfo.GetValue(source, null)
);
}
}
|
cs |
사용 예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public void LoadData(){
FirebaseDatabase.DefaultInstance.GetReference("USERDATA/" + usercode).GetValueAsync().ContinueWith(task =>
{
if (task.IsFaulted)
{
Debug.LogError("load ACCOUNT data from firebase : faulted!");
}
else if (task.IsCompleted)
{
DataSnapshot snapshot = task.Result;
Dictionary<string,object> dictUser = (Dictionary<string,object>)snapshot.Value; //스냅샷을 가져옴.
DB_BASICINFO info = dictUser.ToObject<DB_BASICINFO>();//dictionary 를 db_basicinfo의 객체로 변환
//obj to dictionary //Dictionary<string,object> re_convert = info.AsDictionary().ToDictionary(item => item.Key, item => item.Value); }
});
}
|
cs |
|
13~15번째 줄을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위 스크립트는 dictionry -> object 도 가능하고 object -> dictionary 로의 변환도 가능하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sets 폴더 안의 에셋 동적으로 로딩하기 (0) | 2020.03.10 |
---|---|
[Unity] Localization : 다중언어 지원 (0) | 2020.02.17 |
[Unity] LoadingScene 만들기 (0) | 2020.02.17 |
[Unity] CSV 파싱하기 (0) | 2020.02.17 |
[Unity] Generic Singleton 사용하기 (0) | 2020.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