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에서 씬으로 전환할 때 로딩화면을 사용하지 않으면 부자연스러울때가 있다. 혹은 로딩시간이 오래걸릴 때 로딩바를 넣거나, 게임 팁을 추가하거나 할 수 있다.
로딩씬을 따로 추가하여 a씬에서 b씬으로 넘어갈때 a씬->로딩씬 -> b씬으로 이동하여 자연스러운 씬의 이동을 노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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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LoadingScen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string nextScene;
[SerializeField]
Image progressBar;
private void Start()
{
StartCoroutine(LoadScene());
}
public static void LoadScene(string sceneName)
{
nextScene = sceneName;
SceneManager.LoadScene("LoadingScene");
}
IEnumerator LoadScene()
{
yield return null;
AsyncOperation op = SceneManager.LoadSceneAsync(nextScene);
op.allowSceneActivation = false;
float timer = 0.0f;
{
yield return null;
timer += Time.deltaTime;
if (op.progress < 0.9f)
{
progressBar.fillAmount = Mathf.Lerp(progressBar.fillAmount, op.progress, timer);
if (progressBar.fillAmount >= op.progress)
{
timer = 0f;
}
}
else
{
progressBar.fillAmount = Mathf.Lerp(progressBar.fillAmount, 1f, timer);
if (progressBar.fillAmount == 1.0f)
{
op.allowSceneActivation = true;
yield break;
}
}
}
}
}
|
위 스트립트는 로딩씬 내에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여 붙여넣는다. 예제에서는 로딩바만 있는데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로딩애니메이션등을 넣는것도 가능하다.
LoadScene 함수는 스태틱이므로 사용할때는 다음과 같이!
LoadingSceneManager.LoadScene("BScene");
이제, LoadingScene이라는 이름의 씬을 하나 만든다음, 로딩씬을 구성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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