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3D Google Play Service 연동하기
1.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게임서비스>에 새 게임을 추가한다. 추가하는 내용은 생략!
2.생성된 게임에 들어가면 왼쪽바에 '연결된 앱' > 안드로이드로 생성.
3.앱 승인 버튼을 누르면 서명인증서 지문(SHA-1)을 입력한다.
CMD창을 켜서 JAVA JRE가 있는 폴더로 이동해준다.
나의 경우 C:\Program Files (x86)\Java\jre1.8.0_211\bin 경로에 jre가 있었다.
다음과같은 명령어를 입력한다.
>keytool -list -keystore [앱 키스토어가 저장된경로]
녹색 밑줄(SHA-1)을 복사하여 웹의 Android Oauth 클라이언트 만들기 하단에 붙여넣기 해주면된다.
4. sdk를 유니티에 설치한 후 유니티세팅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위 깃허브 사이트에서 GooglePlayGames plugin을 다운받아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시켜준다.
임포트시킬때는 current-build 내의 unity package만 임포트시키면된다.
** 나는 임포트하다가 에러가났는데 알고보니 build setting이 pc로 되어있어서 에러가 난거였다. switch platform해주니 에러가 해결되었다.
다시 구글콘솔의 게임서비스>연결된 앱 으로 가면 하단에 'OAuth2 클라이언트ID 가 나온다 . 24235-~~.com의 형태를 띈다. 이 아이를 복사!
유니티에서 Window>GooglePlayGames>Setup>AndroidSetup 에 들어가 하단의 client id 칸에 복사한것을 넣어준다.
이제 위의 Resource Definition을 입력해주어야한다.
구글콘솔로 들어간다. 게임서비스>리더보드로 가서 임시로 리더보드를 추가한뒤, 리소스받기 버튼을 누른다. 복사해서 아래그림처럼 붙여넣는다.
하단의 setup버튼을 눌러주면 끝!
Resolution Success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성공이다.
설정은 끝났다. 스크립트는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