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에 Firebase 연동하고 Admob 설정하기 (1)
촙촙쓰
2019. 9. 2. 17:09
파이어베이스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광고를 위한 admob을 유니티에 연동시켜야 하는 상황이다.
나는 기존에 존재하는 프로젝트에 파이어베이스를 연동하고, 애드몹에 앱과 파이어베이스를 함께 연동시키려한다.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한다.
프로젝트를 생성한 뒤, unity에 연결해야한다.
프로젝트에 들어가 '앱등록'버튼을 누르고 알맞게 작성하면된다. 주의할 것은 Android 패키지 이름이 실제 프로젝트의 패키지 이름과 같아야 한다. 나의 Unity 패키지 이름은
Edit>Project Settings>Player>Other Settings>Identification>PackageName 에서 확인하거나 설정할 수 있다.
연두색으로 칠한 두 부분이 같아야한다.
다음으로, google-services.json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젝트 내에 넣는다. 그림의 설명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유니티의 경우 Asset폴더 내의 원하는 곳에 넣어주기만 하면된다.
마지막으로, 유니티 프로젝트에 firebase SDK를 임포트하고 적용시켜주어야한다.
https://firebase.google.com/docs/unity/setup?hl=ko
자세한 설명과 영상은 위의 링크에서 제공되므로,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다음편에서는 admob에서 firebase와 앱을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