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위에 적의 체력을 표시하는 체력바를 구현하려했는데 Slider는 ui에서만 가능해서 어려움을 겪고있었다.
그러던 중 sprite를 이용하여 마치 체력바처럼 구현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참고사이트 : https://connect.unity.com/p/creating-a-fill-effect-with-sprites-in-unity
Creating a Fill Effect with Sprites in Unity - Unity Connect
Using SpriteRenderer objects instead of Canvas Images.
connect.unity.com
transparent의 scale을 조절해서 체력이 증/감소하는걸 구현했다.
그런데 주의해야 할 점은, 이미지에 피봇을 설정해야 원하는 방향을 고정시킬 수 있다. 나의 경우엔 왼쪽이 고정이고 오른쪽에서부터 체력이 다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과같이 설정해줘야한다.
만약 체력바가 세로라면 피봇을 bottom으로 설정하면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Generic Singleton 사용하기 (0) | 2020.02.17 |
---|---|
[Unity] Unity3D Google Play Service 연동하기 (0) | 2020.02.16 |
[Unity]룰렛 돌리기 (0) | 2020.02.01 |
[error] 'Firebase.Editor.dll' will not not be loaded due to errors (0) | 2019.09.04 |
[error] Unable to install APK to device (0) | 2019.09.03 |